運命の人

추억의 팝송 -- 엘튼 존의 ‘크로코다일 록’

로린마젤 2021. 3. 9. 11:23


추억의 팝송 -- 엘튼 존의 ‘크로코다일 록’
https://tv.kakao.com/v/417206886

‘크로크다일 록(Crocodile Rock)’은 영국출신 싱어 송 라이터 엘트 존(Elton John)이 곡을 만들었고,
1972년 10월에 발매되어 영국과 미국에서 대(大)브레이크(히트)한, 그야말로 한 시대를 주름잡은 빠른 템포의 팝송입니다.

작사는 전문 작사가인 버니 토핀(Bernie Taupin)이 맡았습니다.

전미 싱글차트(Billboard Hot 100)에서는 1973년 2월초부터 3주 연속 1위를 키프하기도 했습니다.

엘튼 존은 1972년 전반 호주를 여행하면서 영감을 얻어 이 인상적인 노래를 만들게 됐다고 하는군요.

왜 이 노래가 인상적인가 하면, 엘튼 존에 의한 파르피사(Farfisa) 오르간(이태리에서 맨 처음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전자 오르간)에서 울리고 있는 소리가 아주 특징적이질 않습니까?

저 소리는 카니발에서 울려 퍼지는 소리 같기도 하고, 홍키통크(honky tonk : 컨트리 음악을 연주하는 술값이 비싸지 않은 바)의 리듬이 느껴지는 소리 같기도 합니다.

가사의 내용도 ‘찐’합니다. 남자 주인공(Me)이 1950년대 로큰롤이 탄생하던 시기에 여성 수지(Susie)와 아주 즐겁고 격정적으로 지냈던 추억을 이야기하는 내용입니다.

여러 가수들이 커버 곡(曲)을 냈는데, 1991년 비치 보이스(The Beach Boys)가 엘튼 존과 버니 토핀에게 바치는 헌정앨범을 내면서 ‘크로코다일 록’을 커버한 곡도 인기를 끌었습니다.

자, 그러면 아래 감상하시지요.

■ 페이스북에서 잘 들리지 않으면 카카오TV로 이동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TV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https://tv.kakao.com/v/417206886

 

 

@